삶의 휘몰이/聖 賢者의 辯

광명진언

선인풍류 2018. 9. 30. 23:13

도균님의 여러 글들을 모두 읽어보시면 단지 광명진언뿐 아니라 어떻게 진언수행을 하고 나아가

불법수행을 바르게 해나갈 것인가에 대한 좋은 가이드가 됩니다.

 

진언수행을 해나감에 있어서 우선은 기본적으로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하고 

무상정등정각을 얻어서 일체중생을 제도하겠다는 대승의 서원을 세우고 쉼없이 공덕자량을 갖추어가면서-

다시 말해서 쉼없이 복을 지으면서-무수하게 정성껏 진언을 소리내어 반복하며 정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구복을 위해서 진언을 많이 외는데 그렇게 시작하더라도 이러한 광대한 서원과 작복과

 진언의 무수한 반복이 없으면 자주 장애에 부딪쳐 쉽게 좌절하고 고꾸라지게 마련입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대승적 서원+ 작복+ 진언의 반복과 더불어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항상 업장을 참회하는 마음으로

108배 참회등도 가능하면 병행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진언이나 다라니는 불보살님들의 본원이

담긴 불보살들의 진신이니 진언을 불보살님들을 대하듯이 하고 단지 복이나 영험을 얻는 수단이나 도구로

생각하지 않아야합니다.

 

결론적으로 바른 마음과 확신+대승적 서원+ 업장참회+ 작복+진언의 정성어린 반복이 바른 수행의 길입니다.

 

지리산 칠불사를 중창하신 통광스님께서도 원대로 되니 원을 잘 세우라고 하셨는데 처음부터

원을 잘 세워야 바른 길로 가서 바르고 높은 도를 이룰 수 있습니다.

 

직접적 체험에서 우러나온 도균님의 수행 체험담과 안내말씀은 불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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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광명진언 기도를 이어온지도 벌써 3년이 지났네요. 이 카페에서도
개운의 방법으로 광명진언을 추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광명진언은 그 깊이가 참으로 오묘한데요. 이 주문은 다른 주문과는
다른 삶을 개선시키는 힘이 반드시 존재합니다.

 

기도생활을 오랫동안 하다보니..영혼을 보는 눈이 생겼습니다.


광명진언으로 기도를 하면서 느낀 것은 우리 삶의 주변에 무수히 많은
영혼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고 개개인의 운명을 가로막는 이면에는
인과와 보이지 않는 조상신, 원한귀와 같은 수많은 인연이 얽혀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처음 제가 불공대관정광진언(=광명진언)을 만나고 기도를 하고서,
오개월 정도는 밤마다 무엇인가 찾아와서 괴롭혔습니다. 아주 흉악한
귀신이 나타나서 눈만 감으면 가위에 눌리고 그러한 환영에 시달렸는데요.
그럴수록 포기하지않고 더 매달렸더랍니다.

 

그러기를 한달, 두살, 석달, 넉달, 다섯 달...어느 순간이후부터 그렇게
나타나던 귀신의 형상이 사라지기 시작하더군요.

 

그러고는 어느날 꿈을 꾼 것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어떤 남자가

-눈, 코, 입이 없는-저에게 와서 그럽니다.

 

"그동안 미안했네. 이제 나는 좋은 곳으로 가네. 내가 줄 것은 이것밖에
없으니 요긴하게 쓰시게.."라고 말하며 커다란 봇짐을 저에게 주는데
그곳에 돈다발이 수북히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한 1년간 정말
원없이 돈이 들어오더군요.

 

진언의 기도를 이어가는 어느날...아주 오래전 유년시절에 상가집에 육개장을
먹고 온 적이 있는데 육개장을 먹고 할머니의 형상이 보이며 눈앞이 침침했던
적이 있습니다.

 

기도를 하던 중에 제 방에 그 할머니의 영가가 있는 것을 보았고 붉은 색
속옷을 입고 있었는데 자기도 이제 간다면서 손을 흔들고 집문을 열고
집밖으로 나가더군요..

 

저와 얽혀져 있던 수많은 업들이 하나하나 풀려가는
것을 느끼면서...이 진언은 분명히 힘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제 경험상 이 주문은 천도의 힘이 있어 자신과 관계된 수많은 영혼의 앞 길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기도가 무르익으면 기도공덕을 받은 영혼은 내 자신에게
도움과 이익을 줍니다.

 

두번째는 내 자신의 영혼이 천도가 되어서..나의 삶이 전보다 더 나은 삶으로
바뀐다는 것이었습니다. 자신의 영혼이 천도가 된다는 것은 어느 스님의 말씀입니다만
제 경험상 진짜로 그러한 이적이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광명진언을 외워 그 이치를 얻고부터는 금전이 떨어져서 걱정할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공덕을 쌓고 좋은 선인(善因)을 부지런히 심으면서, 매일 밤
해시(亥時), 자시(子時)에 광명진언을 부지런히 독송해 보십시오.


업이 깊으신 분들은 고통이 옵니다만 그것을 이겨내면 삶이 바뀝니다.

 

저도 초창기에 기도만하면 온 몸에 공포가 오고 소름이 돋고 앉아있기 힘들 정도로
업장의 방해가 심했습니다. 그러나 죽기밖에 더하겠냐는 심정으로 매달렸습니다.

 

그 결과 아직도 갈 길이 태산같지만, 전보다 나은 삶을 누리며 또한 몇 가지 재주도
생겼네요.

 

오늘밤 자시에도 진언을 외우고 기도를 하니..
얼마 지나지않아 검은 상복을 입은 여인이 찾아와 물끄러미 저를 바라봅니다.


처지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기도해 드린다고 가단에 사주를 올려놨더니..
아무래도 그 쪽 집안에 얽혀있는 인연이 찾아온 듯합니다.

 

세상에 원과 한을 다 놓으시고 이 공덕받아 좋은 세상 가시라고 했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이 귀한 진언과 인연되어 좋은 복록 받으시길 빌겠습니다.

 

해시(亥時),자시(子時) 그리고 잠들기전 108번을 하시면 가피가 옵니다.

 

옮긴이(圓通寶殿)의 덧붙이는 말:자기 전 108번에다 일어나자마자 108번을 더 하시고 하루를 시작하면 더 좋습니다. 하루 종일 광명진언이 이어질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2.

 

저도 가지법(加持法)을 시행하기 전에 꼭 찾는 주문중의
하나가 광명진언입니다.

 

일본의 은사님께 전승을 받고난 후 여태까지 한 번도 빼먹지않고
찾고 있는 주문이기도하고요. 제가 이것을 통해 가피를 받은 이야기도
아마 한 트럭이 넘을 것입니다.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과거 광명진언 수행중...

저의 모친의 생령(옮긴이주: 살아있는 사람의 영)이 한달 전부터
찾아와 밤낮으로 우는 것이었습니다. 광명진언을 외우며 모친의
육신의 때를 벗기는 환(幻)을 자주 만났는데...

 

얼마 안가 모친의 몸에 신장암이 발견되어서...간신히 수술을 하였고..
이 암이 발견된 것도 엑스레이, MRI상으로 잘 발견이 되지않는 곳
인데 어쩌다 병원에서 찾게되어 수술을 하게된 것입니다.

 

수술이 잘되어 한달도 안되어 퇴원하셨으니...

이 진언이 가진 신묘한 힘이...참으로 기묘합니다.

이렇듯 광명진언을 외우는 행위는..나 자신뿐 아니라
나와 피와 살을 나눈 일가친척과 조상들의 앞길까지도
밝힙니다.

 

열심히 수지하셔서 좋은 성취 보십시오.

 

공덕무량 도균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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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명진언은 자유를 주는 진언입니다.

 

진정으로 내 자신이 해야할 일을 찾아주고, 나와 남을 모두 이롭게하는
힘이 광명진언에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광명진언에서 기원을 하고 있는
대상은 대비로자나불이시며, 비로자나불을 우주법계 그 자체이기도 합니다.

 

힌두교의 사상에서는 진여 아트만 세상은 신의 한덩어리 조각이라 말하지만,
모든 이치는 하나로 회통하는 법입니다.

 

광명진언도 밀종(密宗)의 학파에 따라서 여러 전승들이 계승되어 오고 있겠지만
마음을 모으고 그 힘을 다루는 이치는 동일합니다. 빠르고 더디고의 차이일 뿐
특별한 것을 찾지말고 오로지 일구월심 진언을 송념하시면, 삼계와 그 밖의
우주법계 그 자체이신 와이로짜나 붓다, 대비로자나불의 가피가 임하시어 삼계를
초월하는 자유를 안겨주십니다.

 

광명진언은 신묘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누구든지 이 진언을 의지하면
원하는 것을 다 이룰 것이요, 필경에는 정변지를 이룰 것입니다.

 

인연자들이여! 모두 광명진언을 송념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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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광명진언을 하면 스스로의 영혼이 활동력을 얻게됩니다.

 

광명진언 기도를 하면, 자신의 영혼이 일종의 힘을 얻게됩니다.

자신의 주변에 머물고 있는 영혼과 교감을 시작하게되고, 그들이
갈 길을 열어주며 스스로의 영혼도 활동력이 생기게되는데,
자신이 필요한 것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광명진언 기도를 오랫동안 해온 결과, 제 자신에게
금전이 필요한 경우 영적인 세상에서 주문을 외우면서 탁발을 하러
다닙니다.

 

그러면, 수많은 사람들이 발우에 수많은 돈을 넣는 꿈을 꾸곤 하는데
그런 꿈을 꾸면 영락없이 큰 돈이 생기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현대 카발라학에서는 광명진언은 중단전과 아스트랄체의 영역을 넓히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트랄체는 인간의 영혼이 지니는 여러 몸의
일부로서 그것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일본에 밀법을 전한 홍법대사 역시 광명진언을 진언중의 제일로 여겼습니다.
세상이 좋아져서 널리 보급되었지 백년전만해도 진언 한구절이 비기(秘技)중의
비기였던 것입니다.

 

왜 그토록 태장밀교에서 광명진언을 중시하는지 이제 조금 맛을 봐서 그
깊이를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이 주문을 오래하면 그 감화력이 나 자신과
인연령뿐 아닌 나와 얽힌 조상, 또한 살아있는 가족들까지 그 힘이 미칩니다.

 

제 어머니께서 한참 아프실 때 광명진언 기도를 할 적에 살아있는 어머니의
영혼이 매일 찾아와 큰 병을 앓기 전 몇날 며칠을 저에게 안겨 우셨습니다.

 

그리고, 기도가 깊어지니 모친에 연관된 업장을 제 자신이 기도력을 받아
처리해주는 것을 체험하게되고...어머니의 상황이 매우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광명진언을 수지하시면 자신의 영혼이 자신과 살아있는 가족 죽은 망자들에게
필요한 가피를 얻기위해 활동을 하는 영험을 얻게됩니다. 능동적이고
직감적으로요...

 

아무튼 오랫동안 수지하시면 자연히 그 이치를 아시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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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재복(財福)을 부르는 것에 영험한 광명진언

 

광명진언 모두 열심히 하시고 계신가요?

광명진언은 참 영험한 주문입니다. 오랫동안 이 주문을 수지했지만
꼭 필요할 때에 원하는 것을 얻게해주는 것에 광명진언이 가피가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요새는 한동안 외부 일이 많고 의뢰받은 기도일도 다 끝나서 기도를 잠시 등한시했습니다.
그러다 갑작스럽게 돈이 나갈 일이 생겨 걱정거리가 생겼는데요.

 

해시와 자시에 맞추어 광명진언을 독송하였습니다.

이틀 즈음 했을까? 꿈에 제가 막대기를 들고 달마대사 분장을 한 채
구걸을 하고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스님들이 줄을 이어 나타납니다.

 

그러더니 스님들이 합장을 하면서 오만원, 오천원 지폐를 제가 가진
발우그릇에 시주를 하더라고요. 그 다음날 제가 겪고있던 걱정거리는
완전히 일소되고 거래처와 계약이 성사되어 적잖은 이문을 보았습니다.

 

광명진언은 내 영혼을 천도하고 나와 인연있는 인연자의 영혼을 천도하는
아주 수승한 주력입니다.  모두들 열공하셔서 가피입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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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광명진언은 참으로 신묘한 주문입니다.

 

저는 제가 참구하는 공부가 따로 있지만 항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이 주문을 백팔번 송념하고 시작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주문으로 주문의 가피가 오기 전에 넘어야할
문턱을 딱 넘어가는 그 순간부터 정말 끊임없이 이익을 주는 가피가
하늘에서 우수와 같이 쏟아져내려서 보조주문의 성격으로 공부를
하기 전에 꼭 외우고 시작을 합니다.

 

과거에는 수행자들은 고독과 궁핍을 강요받듯이 하는 세월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념은 현대까지도 이어져 내려오고 있고 수많은 공부자들에게는
가난과 궁핍, 고독이 함께 동주하며 살아갑니다.

 

시대가 시대인지라 이제는 금력(金力)이 뒷받쳐주지않는다면
수행도 공부도 하지 못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백일기도중 먹거리가 떨어졌을 적에 이러한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왜 공부자들은 항시 궁핍을 강요받아야하는 것인가? '

 

그러한 와중에 광명진언을 만나고, 어느 경계를 넘는 그 순간부터
가피와 이익이 끊임없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말재주, 재물, 필요한 인연, 반드시 이루어져야할 일들이 광명진언의
본원에서 오는 가피로 어느 순간 모든 것이 원형이정으로 이루어져
갔습니다.

 

가만히 이 주문을 공부하면서 느낀 것은...자신이 쌓은 업 가운데서
선업의 결과물인 락(樂)의 과보(果報)를 촉진시키고 악업의 증장을 도려내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선행을 통한 좋은 업의 과보는 하루 빨리 결실을 맺도록 유도해주고
자신이 쌓은 악업은 그 과보가 자라나지 않도록 정지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이 진언을 수지하면서 느끼는 점은 아..이 주문은 복록(福祿)을 부르는 화수분이구나
라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참으로 좋은 주문입니다. 오랫동안만 붙잡고 근기있게
정진하신다면 그 어떤 분이든 광명진언의 가피를 꺼내쓰실 수가 있습니다.

 

선업을 자주 쌓으시고 광명진언을 독송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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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도를 하시게되면 누구나 영험을 만나게 됩니다.

다만 모든 종교가 그러하듯이 많은 사람들이 영험을 얻기위해 테크닉의
관점에서 주문이나 진언 정근 등과 같은 행위들을 하기때문에 한계가
있는 것이니 진정한 신심과 믿음을 기반으로 정진하다보면
어느 누구나 부사의한 가호(加護)를 만나게 되실 것입니다.

 

가령 기독교인인데 광명진언을 한다?
기독교인들이 광명진언을 하는 이유는 어떤 신비한 힘을 성취하기위하는 것
이외에는 진언을 사용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공부길에서 믿음이란 신해(信解)의 문은 정진의 근원이자 출발입니다.
진언을 수지하는데 있어서 진언이 가리키는 본원에 대한 믿음은
필수분이자 성취의 근원일 것인데 그것에 대한 믿음과 존경이 없는데
가호와 가피를 바란다? 이것은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물론 불보살과 같은 상위차원의 존재들이 가피에 차별을 두실까마는
본래 가호와 가피란 스스로에서부터 나오는 것이기에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존재들에게는 그 힘이 온전히 작동되지 못하며 종내에는 뱀도 용도
아니되는 상황이 되십니다.

 

작금의 세간의 진언을 구복의 도구로 많이 사용하지만
그 본원은 불보살의 진신이기때문에..도구로 사용하여 일정의
성취를 보는 것은 크게 어려울 것이며, 그러한 행위 자체가
신불(神佛)에 대한 불경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깨달음이란 정각은 믿음의 문에서 출발하며..
우리들이 수지하는 주력(呪力)의 문에서도 외호를 주시는 불보살님들에
대한 경외와 믿음은 필수분인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하여 지금까지 하열한 근기를
타고나 정말 부사의한 이적을 많이도 만났습니다.

 

육신의 병으로 신장이 다 망가지고 당뇨치수가 300이 올라갈 적에
보살의 현신이라 할만한 힘을 만나 그러한 중병이 일순간에
다 나았으니, 이러한 이적은 진정 신해의 문으로 올곧게
들어가기만 한다 어느 누구나 만날 수 있는 힘인 것입니다.

 

어느 누구는 능엄경의 오십종 변마사라 말하지만 저는 스승님의
가호로 믿고싶네요.

 

이 오탁악세를 살아가며...어느 누구나 이러한 힘이 필요하실 것입니다.

부디 올곧은 믿음의 마음으로 수행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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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을미년봄 공부를 하다가 가피(加被)를 만났습니다.

 

숙세의 업장이 다 떠나가고 저와 인연있는 신불(神佛)이 나타나서
처음 하시는 말씀이 이제 고생하지말고 세간에 내려가 처자식두고
행복하게 살라는 것이었습니다.

 

혹자는 말합니다. 부적쓰고 기도하며 남을 열어준다하는데 왜 자기앞길은
못여냐고...

 

그 소리가 듣기싫어 일으킨 사업, 결국에는 성공했습니다.

사실 제가 방문상담을 못하는 이유도 현재하고 있는 사업일이
너무 밀려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하늘에서 쏟아지는 무진복록앞에
덜컥 겁이 납니다. 이렇게 잘나가도 되는가하고요..

 

수없는 사람들이 불운과 행복에 울고 웃고 합니다.
어떤 이는 복에 겨워 자기 자신이 잘난냥 타령하며 살아가지만
그 복이 다 끝나고나면 천길낭떠러지로 떨어지며 어떤 이는 무슨 일을
해도 끊이지않는 불운을 극복하기위해 수없이 많은 방편을 찾기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숱한 실패와 시련끝에 얻은 결론은 자신이 풀어야할 숙제는 자신이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모두 기도하십시오. 사주와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자량(資糧)을
쌓는 길과 기도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끊임없이 정진하시다보면 저처럼 좋은 수도 보게될 것이니 한 두번해서 안된다고

멈추지마시고 한길 정진하시면 세상에서 더없는 복록을 만나는 것이 이 길일 것입니다.

 

이러한 정과의 과보를 누리게해주신 천도(天道)에 감사드리며...

 

 

공덕무량, 도균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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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말세중생의 근기는 참으로 하열합니다. 기도라는 것은 비물질에서 물질작용으로
바꾸는 정신능력의 행위인데, 없는 것을 만드려면 부단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구복을 목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한 두번 며칠하다 안되면..
효과가 없다고 그러한 방편을 버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들이 기원하는 제천과 불보살님들이 자비로우실지언정..
우리들의 막무가내 소원을 들어주시기위해 계신 분들은 아닐겁니다.

기도를 하시는 분들은 왜 기도를 하는가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될듯합니다.

 

기도는? 염불이 되었건..삼시세끼 밥을 챙겨먹는다는 생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들이 밥을 먹지아니하면 활동을 하지못하듯이..우리의 정신작용
의 작용도..기도라는 행위를 통해서 자양을 삼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하고 계시는 광명진언기도는..자성의 영혼을 밝히는데에 큰 가피가 있는
진언으로 저역시 공부중에 수지를 하는 방편으로서 공효와 가피는 참으로 뛰어납니다.

 

그러나, 술자가 이 힘을 끌어오지 못하는 것은..

첫째, 꾸준히 하지 못하기 때문이요..

 

둘째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진언의 본원력이 작용하기까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지은 공덕이 많고 악업이 옅다면 빠른 성취를 이루시겠지만...

대부분의 말세의 체(體)들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공부를 꾸준히해서...진언의 요체를 얻으신다면..
마스터키를 얻어 모든 문을 열 수 있듯이..가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끼 밥을 먹듯이 기도정진하시기를 바랍니다.

 

도균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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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작금의 세상에는 수많은 가르침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속성으로 수행을 성취하는 가르침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가르침은 아무나 만나지 못합니다.

그만한 복덕자량과 인연이 성숙된 사람만이 그러한 가르침을
만나는 것입니다.

 

저는 운좋게도 세상에서 비전이라 불리는 법을 만났었습니다.

과거 신통력이 열려서 욕심을 조금 부리다가 산천에 묵은 영기가
붙어 아직까지 몸에 동근하여 공부하고 있으니 그릇에 넘치는걸 담으려하다가
부른 화는 속이나 승이나 다름이 없는 듯합니다.

 

모든 공부가 그렇겠지만 기본이 잘 다져있어야하는 것인데
빠른 길만 좇다가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만났으니...

저에게 가끔 진언을 수지하는데 언제 발복이 되냐고 쪽지주시는 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여태까지 제가 해온 공부중에서 광명진언이 가장 수월했습니다.

꿈에 뭐가 나타나고 가위가 눌리고 이런거는 애들 장난이라고 느끼는 것은
과거 좌도를 공부하다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수없이 만났기 때문이었습니다.

 

급히 무엇을 이루려는 그 마음을 버리셔야 성취를 하십니다.
공부에 욕심을 부려 자기그릇보다 더 큰 것을 담으려고 하시면
생사의 고비가 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부중에 얻어걸린 병은 자기가 못풀면 수억을 주고 별 짓을 해도
낫지를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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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주력수련의 요결은 서원과 반복입니다.


우리들이 성불도를 향하여 가기위한 방편으로서의 대상인 주력수련은 타력에
의지하는 방법론입니다. 그러나, 타력이라는 에너지는 자력의 노력없이는 받아
들이기 어렵기에 주문수행은 자타를 모두 사용하는 수행법일 것입니다.


주문에 해당하는 본존의 자비와 가호를 청하는 주문수행이란 이 시대에 가장 잘맞는
수행의 방편일 것입니다. 그러나, 첫단추를 잘 꿰어야 나머지 매듭이 풀리듯이 서원을
잘 세워야 수행이 샛길로 빠지지 않는데 서원이란 이정표와 같고 주문을 외우는 행위는
그 이정표를 향해 달려가는 노력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바른 서원을 세우고 수행을 하면 그 수행의 종착지 역시 그와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서원이란 나와 남에게 이익이 되는 서원입니다. 더 나아가서 위로는 도를
구하고 아래로는 일체의 유정을 구하기위한 서원입니다. 이것을 보리심의 서원이라 일컫는데
보리심의 서원을 세우고 수행을 하면 샛길로 빠질래야  빠질 수가 없으며 종내에는 정각이란
반야선에 올라 삼계를 벗어난 자유를 얻게됩니다.


두 번째로는 반복입니다. 끊임없이 반복을 하셔야합니다. 소리를 내서
주문을 외우면 진동이 일어나는데 그 진동은 동일한 힘과 공명을 하는
속성이 있어 그것이 축적될수록 주문이 가리키는 본원과 근접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무르익었을 때 온전히 그 힘과 가호를 마음대로 끌어쓸 수 있는 것입니다.


................................................................................................................................

12.


주문수행은 대승의 서원이 없으면 무조건 실패를 하게됩니다.


단순히 주문의 힘이나 위신력, 효과를 위해 접근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 그 과정에 오는 마장을 감당하지 못하고 실패를 하는 것은
수행의 체(體)인 보리심의 서원이 없기 때문입니다.


원컨대 정각(正覺)을 이루어 일체의 중생을 고통에서 구하겠습니다.
이러한 서원이 이루어지도록 가피를 내려주시옵소서...(생략)


*위의 발원에는 자심(慈心)과 비심(悲心)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마음이 다 들어있습니다.


진언을 수지하시기 전에 항상 이 발원을 하시고서 수행을 하시면
빠르고 안전하게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원대로 자신의 삶또한 그렇게 변할 것입니다.

이 체(體)대로만 공부를 하시면 반드시 성취를 이루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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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여기도 역학사랑방에도 제가 글을 올리고 있지만 제가 글을 이렇게
글을 쓰는 재주가 본래 없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글을 쓴다는 것이 문장이 아주 뛰어나지 않음을
모두 아실 것입니다.

 

과거 제 자신의 견해와 필력을 남기기위해 블로그나 카페 등을 몇 번
개설한 적이 있었지만 자신의 생각과 견해 등을 피력할 수 있는 재주가
없었고, 또 꾸준한 글을 쓰기 어려워서 그것을 몇 번이고 고사한 적이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배움이 아주 깊은 것이 아니며 외골수와 같이 한 길만 걸어온
어느 정도의 경험과 수행밑천만을 가지고 있었지 이러한 글을 남긴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못할 이야기였습니다.

 

작년 정월경에 공부를 하다가 가피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꿈을 꾸는데 진언을 사경하는 꿈을 몇날 며칠이 되도록 꾸는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안되어 문리가 트이고 무엇인가를 자꾸 말하고 쓰고 싶어지게
되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며칠을 반복된 사경을 하는 꿈이 이러한
지혜를 나투게한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지금도 글을 쓰려고 자리에 앉으면 허공헤서 수없이 많은 정보를 머리 속에
주입시켜주는 그러한 느낌이 들면서 말하고 쓰게하시니..참 응험이라는 것이
분명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영험이라는 것, 신불의 옹호와 가피는 반드시 존재합니다.

단 사람의 욕심이 앞서서 그렇지 인간의 영역내에서 오는 외호의 힘은
반드시 존재하는 것입니다.

 

모두들 열심히 정진하시어서 원하시는 바를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공덕무량, 도균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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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수행의 길에서 고통이란 필연으로 만나집니다.

 

옛 선가와 도가에서도 산공부를 하다가 마장이 범접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름의 절차와 격식, 부적, 택일, 택시(擇時) 등을 이용해서
그 고통을 줄이려고 했지만 수행이 어느 정도 무르익어가는 즈음엔
반드시 그것을 막으려는 장애가 일어납니다.

 

어느 정도 공부를 해보신 분들은 이 말이 무엇인지를 실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지금 조금 이렇게 아는 소리 좀 하고 조그만 재주로 남의 앞길을
밝혀준다고 하는 일들이 이론과 지식으로 얻어진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있지만 철저히 실참을 통해서 생사의 고비를 수없이 만났었습니다.

 

지금까지 타국을 다니며 수없이 많은 은사님들을 모시고 특별한 길을
찾아 헤맸으나 종내에 얻은 결과는 흔들리지 않는 부동심으로 하나를
수지하는 것보다 빠른 길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고착화된 업을 두드려깨고 스스로의 삼혼칠백을 갱정하는 일에
쉽고 편한 길은 없습니다. 어찌된 것인지 무엇이 좋다고 열심히
외우다가 조금만 경계가 오면 더럭 겁을 먹고 관두고를 반복하니...

안전하고 편하게 수행하는 길이 없을까 여기저기 기웃거리지만
종내에는 스스로 깨닫게됩니다. 수행의 길에서 고통이란 필연으로
만나진다는 것을...

 

공부길에 성공을 하시려면...고통을 약으로 생각하셔야합니다.
귀신이 나타나고 뭐가 나타나서 괴롭힌다고..겁먹고 중단하시면
먼 세월 돌아가는 것이며 그렇게해서 죽지도 않겠지만 설혹 죽는다고해도
공부하다 죽으면 영광이라고 생각하셔야 끝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이 좋은 주문공부를 남한테 전해보려고 몇 명에게 공부방법과
제가 그동안 공부해온 타력의 방편을 전해주었던 적이 있는데
처음에는 신통력이 생기고 뭐가보이고 힘이 생겼다고 좋아하더니
종내에는 저를 원망하는 것입니다.

 

빠르고 강한 성취를 원하면서 그만한 고통은 털끝만큼이나 감내하기 싫어하니..
수행에서 오는 고통을 약이라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산하는데 가랑이가 찢어지지 않는 길은 없으며 밥먹다 체했다고 곡기를
끊으면 죽음밖에는 길이 없습니다.

 

도균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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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진언은 방편이 아니다.

 

세간의 많은 사람들이 진언, 다라니를 복을 위한 도구나 방편쯤으로
생각하시고 기도를 하고있습니다.

 

저역시 주력을 처음 만났을 때 그러한 마음으로 접근하였고 얼마간은
그러한 생각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무르익으며 깨달았다는 것은, 우리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이러한 진언, 다라니들은 방편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진언의 힘이 온전히 나 자신에게 작용하고 그것을 가슴으로 받아들일 때
우리들은 그러한 이치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진언이나 다라니는 방편이나
도구가 아닌 각자(覺者)의 법사리라는 것을요.

 

주력은 바로 깨달음을 얻은 이들이 미래세를 위해 남긴 신성한 언어이자
그 분의 분신과 같은 것입니다. 그것을 온전히 가슴으로, 마음으로 느끼게
될 적에는 그 동안 나 자신이 기복의 한 방편으로 접근하였을 때 얼마나
어리석고 그러한 분들에게 누를 끼치고 폐를 끼치는 일이었는지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만트라는 깨달음을 얻은 이의 언어이자 그 분들의 분신입니다. 수없이 그것을
외우고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그러한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분들이
남기신 만트라 속에 얼마나 큰 자비와 연민이 가득 담기었는지를 모두 알 수 있
있으실 것입니다.

 

진언, 다라니, 만트라는 깨달음을 얻은 이들이 미래세의 중생들을 연민하시어 남긴
언어속에 남긴 정수이자 분신이며 그 분 자체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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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일상생활에서 광명진언을 수지하는 법

 

하루중 최소 두 때의 시간에 정좌를 해서 최소 진언을
300번을 독송합니다(초심자들은 108번만 독송해도 무방)
해시~자시

 

일상생활중에 광명진언을 잊지않고 끊임없이 독송합니다.
(운전을 할 때, 설거지를 할 때, 길을 갈 때, 앉을 때,
누울 때 움직이면서 기도를 합니다)

 

최소 백일간의 목표를 잡고 정진을 합니다(주문을 바꾸시면 안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업의 무게에 따라
천변만화가 있으나 그것을 극복하시면 운명에서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으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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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회향의 힘으로 소원성취하는 법

 

 

수행을 하면 마음에 지극한 힘이 생겨납니다.

주문이 되었든 호흡이 되었든 하나의 방편으로 마음이
통일하게되면 우리들의 마음에는 변화가 일어나게되는데
그 변화속에 일체의 소원을 다 이룰 수 있는 힘이 생겨나게
됩니다.

 

불가의 기도법중에서 회향을 중요시하는 것도 기도를 함으로써
생겨난 회향의 에너지를 어떻게 써야하는가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수행을 하여 생겨난 힘을 쓰는 것의 세속적인 방편인 회향입니다.

 

작든 크든 저마다 공부를 함으로써 생겨난 마음의 힘으로써 그것을 원하는
것으로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인과와 카르마가 허용하는 한도에서요.
카르마의 허용밖의 소원을 이루시려면 우주적 저항에 직면한다는 것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염불, 수행, 주력을 한 후...
오늘 제가 올린 기도공덕의 힘으로 (원하는 소원) 이러이러하게 될 지어이다.
하고 세 번 소원을 고하시는데 중요한 것은 기도공덕의 힘이 어떻게 사용되어서
무엇을 이루겠다는 목적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그 힘이 미약하지만 계속해서 이러한 힘을 원하는 곳에 서원하신다면
그 에너지는 내 주변과 인과를 재조율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극히 정진해 보십시오. 그 힘은 무량광대 그 자체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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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진언, 다라니는 불보살님들께서 남기신 중생병을 고치는 최고의
보약입니다. 어느 누구일지라도 이 약을 받으면 중생병이 나으리니,
일체중생이 개오(開悟)될 것입니다.

 

중생이란 탐진치 삼독에 물든 뭇생을 말함으로서...마음이 삼독에 물들어
끊임없이 윤회하는 삼유의 뭇생을 이야기합니다.

 

어느 누구든 불보살께서 남기신 이 법사리를 받들고, 보약을 먹듯 꾸준히
수지하시면..일체 중생의 모든 중생병이 사라집니다. 중병에 걸린 이가
병이 쾌차될 때까지 꾸준히 의사가 처방해준 약을 믿고 먹기만하면 될 뿐입니다.

 

해시, 자시, 잠에 들기전, 잠에서 깨어난 직후 하루 네 때에 이 약을 드십시오.

삼독에 물든 병이 나을 때까지 이 약을 계속해서 받으십시오.
본불께서 본래 세우신 일체중생을 나와같이 평등하게 하리라는 서원이
이 약에 들어있습니다.

 

흐리고 어지러운 견탁의 시대에 진언, 다라니라는 법사리는 최고의 명약이자
보기제(補氣劑)입니다.

 

모두 이 약을 드시어 삼유의 그림자에서 해탈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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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문의를 주시는 분들중에 진언의 격식과 차제를 알고싶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6년전 일본 본토에서 광명진언과 음양가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3종가지법,
결계법을 은사님에게 전해받을 적에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은 이러한 것은

방편일 뿐 오로지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것에 요체가 있다고 말씀하시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것을 공개하지는 못합니다. 이것을 받을 적에 절대 전하지 않겠다
맹세하였으니...그러나 많은 이들이 차제나 격식을 중요시 여기지만 오히려 나중에는
그러한 것들이 방해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하게 생각하세요. 모든 형식과 번거로움은 오히려 장애를 만듭니다.
수행을 하다보면 만나는 장애나 마장은 모든 공부의 필연의 과정으로서..
오장육부의 기운이 조율될 적에 일어나는 명현의 현상일 것입니다.

 

애를 낳으려면 가랑이가 찢어지는 고통은 당연지사이며..
체했다고 밥 안먹으면 황천길이 눈앞입니다.

 

공부를 꾸준히 해보면 아시겠지만..차제와 의궤 몇 가지 익혔다고..
고통이 안오는 것이 아닙니다. 정해진 격식대로 해나가시면 도움은 되시겠지만..

시간과 여력이 없으시거나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오로지 한마음으로 진언만 수지하셔도 됩니다. 아니 그편이
오히려 차제의궤를 익혀서 하는 것보다 더 빠른 가피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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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진언은 한 가지를 꾸준히 수지하셔야합니다.

 

 

 우리들이 수지를 하는 진언,다라니는 신묘한 힘이 있습니다.

 수행을 하는 진언주어(眞言呪語)의 본원에 조금이라도 접근을 한다면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촉진제가 되기도하는 것입니다.

 

  저 역시 다년간 주력을 수행의 문으로 삼고있으며 진언주어를 
  통해서 일어나는 신묘한 이적에 가끔은 혀를 내두르기도합니다.

 

  본디 모든 제불보살이 남기신 진언은 본존의 이름이자 현상계에서
  소리로써 실체화된 본존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진언

  다라니를 방편으로 대하시면 안되며 올곧게 정진을 하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력을 수행하는 것은 우물을 파는 일과 같습니다. 꾸준히 하나를 들어
   수지하셔야하며 이것이 온전히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각인이 되어야합
   니다. 주문을 계속해서 외우시다보면 몽중일여의 단계까지 도달하는데
   꿈속에서도 주문을 잊지않고 외우게됩니다.

 

   그렇게 전일하게 외우시다보면 어느새 주문이 가리키는 본원에 도달하게
   되고 한 번 그 본원에 도달하게 된다면 본원속에 잠들어 있는 모든 세간
   의 복과 힘을 마음껏 끌어올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정도의 
   과위까지 오른다면 이미 마음 속의 번뇌와 욕심이란 환은 봄녘에 눈녹듯이
   녹아 그러한 생각은 상상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게 함정이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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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천지간의 화와 복은 피할 수 없다.


부처님 오신날 즈음하여 많은 시간을 회고하여 봅니다.

길흉화복이란 네 글자에 골몰하여 일생을 살아오는 많은 사람들의
틈에서 어떻게 해야 잘사는 것인가를 상념하게 됩니다.


그 결론은 운명이란 병을 다스리려하는 것이며 천지가 지어내는
운수(運數)라는 것은 어느 누구도 면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년월일시란 사두칠성이 지어내는 풍화속에서 그날 그 때 그 시간에
태어난 것은 이미 자신이 그럴만한 인연을 지었기 때문이며 결국엔
스스로의 업과(業果)에서 비롯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간의 사람들이 운명을 바꾼다고 말하는 그 주장에는 결국 자신의 욕심을
채운다는 것인데 하늘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참 우스운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복을 누리고 한 세월을 잘 살고자한다면 보시, 방생과 같은 덕행과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주력수행, 계율 등의 방편을 제시한 것도 자신의 자량을 넓히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은 이유없는 복을 주지않는다는 것을 오랜 시간이 지난 이후에야
알게되었습니다.


더불어 불보살의 진언은 기복의 도구가 아님을 다시금 알려드립니다.
진언은 본존의 이름이자 본존의 진신 그 자체입니다. 본존에 대한 믿음이
없이 기복의 도구로 사용한다는 것은 자칫 더 큰 화를 자초할 수가 있으며
특히 타종교인들이 자신의 종교안에서 답없음을 알고 진언을 수지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시면 안되는 것입니다. 백년을 외워도 헛수고일 것이며
신불에 대한 불경일 것입니다.


사람의 일생이란 참 유구한 세월과 이유를 품고 있습니다.
백년을 살지 못하는 사람이 만년의 꿈을 꾸며 살아가니...


무명이란 그림자에 가려 자신이 누군지 모르며 한세월 길흉화복이란 춤판위에서
그리 울다웃다 가는 것이 사람의 일생이니 말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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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본수행과 예비수행


진언수행에는 본수행과 예비수행이 존재합니다.

진언을 잠재의식에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려면 수없이 많은 독송이 필요한데, 현대사회에서

타좌를 하고 특별히 시간을 내서 주문을 오랫동안 하기엔 곤란한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생활하는 와중에 진언을 독송하는 것이 본수행에 들어가기 앞서 진언을 수지하는 예비수행인

것입니다.


우리들이 앉아서 진언을 독송해봐야 길어야 1~2시간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이 생활하는 시간은 최소

12시간이상이 되는데 그 사이에 틈틈이 진언을 잊지않고 외우시려고 노력하시면 본수행인 타좌를

하여 독송을 할 때 엄청난 진보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비수행인 행주좌와 어묵동정간에 틈틈이 진언을 하시되

꼭 시간을 내서 타좌를 하여 본수행을 하시라는 것입니다.

본수행과 예비수행이 양수겹장이 되면 수행은 일취월장합니다.


일단 진언은 기본적으로 힘이 나타나려면 10만번의 염(念)이 깃드는 것이 좋은데

이것을 채우기엔 예비수행이 안성맞춤으로서, 생활을 하시며 10만번을 꼭 채우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시중에 계수기나 수를 헤아릴 수 있는 염주를 구입하셔서 생활하는데

10만번은 금방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올곧게 진언을 독송하시면 반드시 본원을 만나게됩니다.


사람도 이름을 부르면 곧잘 쳐다보는데 하물며 불보살들이야 한 번은 현신하시지 않겠습니까?

자신의 이름을  10만번 부르는데 말입니다.


부디 수행성취하시어 세상에 회향 잘 하시기를 고대합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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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주력(呪力)수행은 마음의 힘을 증대시킨다.


우리들이 본존을 청원하며 송념하는 주문은

본래부터 스스로가 갖춘 마음의 힘을 밝힙니다.


그래서, 주문을 수행하시면 마음이 하나로 모아져서

염력(念力)이 증대가 됩니다. 쉽게 말해 마음의 질량이

커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삼계(三界)란 본래 마음이 만들어낸 그림자로서

우리들의 마음을 어떻게 일으키냐에 따라서 시공의

저편에서는 하나의 세상이 사라지기도 생겨나기도 합니다.


주문이란 방편을 뗏목삼아 일념(一念)의 문에 들게되면

능히 세상을 마음대로 할 수있는 힘을 얻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문을 외우니 소원성취를 하고 무엇이 되고 하는 것도

결국 마음을 조율하는 과정에서의 길일 것입니다.


분별없는 마음으로 무심히 외우십시오.

능히 운명을 이길 수 있습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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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주문 수행의 묘(妙)-1


주력(呪力)이란 스승들께서 남기신 깨달음의 경지가 녹아든 마음의 경계입니다.

그리하여 주문을 수지함으로써 본존의 마음과 나의 마음이 하나가 되고

그 분들이 얻으신 깨달음과 실지증득이 나에게 올곧게 전수가 됩니다.


주문을 외움은 본존과의 교감이며, 그 분을 만나러 가는 여행길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독송을 하되 생각생각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셔야하는데,

그러다보면 어느새 본존과의 연결고리가 생겨 어떠한 일이 닥치든

주문을 외우게되면 그 즉시 본존께서 나투심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 고리를 만드는 방법은 주력을 참구하되 하루에 여섯 번 정진하셔야합니다.


좀 더 규격적으로 표현하자면 한 번 타좌를 할 적에 해당되는 진언을 천번이상

독송하되 6번을 정잔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를 하시기 좋은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시(亥時) 자시(子時) 축시(丑時) 사시(巳時) 오시(午時) 유시(酉時)


이 여섯 때에 한 번에 타좌를 하여 주문을 천 번이상 독송하되 빠르면 7일, 늦으면

21일이면 어느 누구라도 주력에 대한 감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부중에 마장이 와서 고통이 오기도 하지만 고통을 넘지 못하면 그 어떤 업장소멸도

만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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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숫자라는 것은 분명히 감추어진 이치가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수비학이 생겨났으며 수가 주는 상수로 인하여 나타나는 길흉은 반드시

그러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동서양에 있어 여러 전래담을 보면 숫자에 대한 징크스나 혹은 금기, 길상 등이 있는 것은

수가 주는 길흉의 암시가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우리들이 본존을 수행하는 것은 본존의 깨달으신 마음과의 공명인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분들의 체(體) 그 자체인 진언을 올곧게 수지한다면 범부중생들의 오탁에 범벅이 된 마음은 그 순간 바로 불보살의 깨달은 마음으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기복의 방편으로 진언을 수지하지만 본래 진언수행이 생겨난 동기중 하나는 깨달음을 증득한 스승에 의지하여 실지와 증득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서 마음을 얻기위한 여정인 것입니다.


그러한 교감의 길에서의 진언의 반복은 100만번의 염원의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어느 누구든 백만번을 수지한다면 마음을 만나실 수가 있습니다.


단 중요한 요결은 하나의 진언을 정하여 마음을 흩지않고 여실히 정진하는 일입니다.


어느 정도 주력의 영험이나 힘을 체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랫동안 주력을 수지하다보면

각기 가지고 있는 주력의 공능이나 힘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힘을 가진 주력을

꾸준히 정진하다보면 범부의 마음이 스승들의 마음으로 전변하는 그러한 과정에서 수많은 여러 현상들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취한다면 참으로 슬픈 일들만이 기다릴 것이기에 그러한 현상들에 기대지말고 꾸준하고도 올곧은 마음으로 정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만번의 약속은 어느 누구에도 동일합니다. 그 과정에서 스승님들의 가피와 실지를 반드시 만나실 것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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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광명진언을 하면 왜 마장이 올까요?



광명진언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하는 이유가 광명진언만 하면 가위가 눌리고 귀신이 와서 목을 조른다느니 무서운 것이 보인다느니 하는 이야기를 하십니다.


광명진언을 하면 마장이 오고 귀신이와서 괴롭히는 것일까요? 수행을 하면 보이지않는 것들이 보이게됩니다. 제일 먼저 자신을 가로막는 영혼이나 결계들이 반응을 하고 그것이 보이게되는데 특히 광명진언이 자신의 영성을 계발하는데 큰 가피력을 지니고 있음으로 광명진언을 수지하다보면 자신의 혜안이 열려가면서 점차 보이지않는 것들이 보이게되는 현상들이 유독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그렇게 직관이나 영력이 계발됨으로써 자신을 둘러싼 업이 눈앞에 나타나게되고 수행을 하지않았을 때는 장애가 주변을 맴돌아도 모르고 당했지만 수행을 하면서 혜안이 열리고 직관이 계발되게 되면 그러한 것들을 이제 스스로 볼 수 있게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이 보이게되는 순간 자신을 둘러싼 결계들은 자신의 정체가 탄로난 것을 알게되고 기도나 수행을 하지못하게 괴롭히거나 고통을 주게되는데 그것이 우리들이 말하는 마장이라고 하지만  원래 우리들을 방해했으나 우리들 스스로가 알지 못했던 근본적인 요소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장은 다겁생과 조상으로부터 유전되어오는 업의 인연이기때문에 한 순간에 사라지지않으며 차제나 귀신을 쫓는 주문 등 몇가지 술수를 익혀서 한다고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이러한 장애가 생겼을 적에는 선지식이나 공부가 깊으신 분들에게 자문을 구하고 기도를 요청하는 등 방편을 부탁드려서 자신이 어려운 것은 공부가 깊으신 분들에게 의지하는 것이 제일 빠른 길이며 그러한 장애나 어려움이 닥친다고 공부를 멈춘다면 평생 그러한 그물에 갇혀살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니 열심히 정진하셔서 그러한 업보를 뛰어넘어야합니다. 그러한 고통을 넘지 못하고서 어찌 운명이 바뀌길 바라며 개운을 바라겠습니까?


요즈음 세상 사람들의 근기는 조금만 고통이 와도 엄살을 부리고 공부를 멈추지만 사람의 운명이 그렇게 뛰어넘기 쉬웠으면 모두들 개운하고 잘 살았을 것입니다. 부디 멈추지마시고 항상한 마음으로 정진하시기를 바랍니다.


동호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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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진언수행의 요결, 급할 때는 앉으나 서나 진언을 찾으라


세상의 틈 속에서 생을 살아가다보면 참으로 많은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것이 나의 과오로 인해 생겨나는 일일수도 있고, 전생에서부터 이어져온 악업의 과보 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업에 의한 것이니 그냥 앉아서 고통을 받으라고 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지 않습니까? 이러한 장애와 어려움을 우리들은 진언에 의지해서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모든 진언은 불보살의 진신이기에 지극히 찾으시면 강림을 하셔서 가피를 나투십니다. 이미 불보살은 중생구제의 원에 의해서 우리들의 행을 인연으로하여 누구든 그 분들의 진언을 수지한다면 가피를 나투시게되니 그래서 옛 스승들은 보호자이며 구세자라 하였습니다.


다급한 일이 생겼을 때는 앉아서 주문을 할 경황이 없으면 앉으나 서나 있는 곳에서 어린아이가 어미를 애타게 부르듯 간절히 진언을 송하시면 됩니다. 사실 정좌를 하고 타좌를 해서 진언을 찾는 시간은 잠시뿐이며 생활하는 시간은 너무나도 길기에 결국 행주좌를 겸해야 승부를 볼수 있다는 것으로 비록 다른 일을 할지언정 진언을 부르는 그 마음을 놓지않는다면 그 하나된 마음에 의해 불보살은 나투시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급한 일이 생겼을 때는 빠르게 급박한 마음으로 계속해서 진언을 송하시는 것이 중요하십니다. 그리하면 반드시 가호와 가피가 따라 어려움과 장애가 해결되고 큰 응험이 나투실 것입니다.


동호거사 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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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진언의 가피

 

 

우리들이 진언(眞言), 주어(呪語), 다라니로 표현하는 만트라는 본래 공성(空性)이란
진리가 세속에서 물질화되어 현현한 힘입니다.

 

말이란 본래 형체가 없으나 사람의 변화를 줍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보고 못생겼어!라고 말하면 우리는 기분이
나쁘게되고 불쾌함을 느끼듯이 말은 실체가 없으나 사람의 심리에 큰 영향을
주고 그 이후 많은 외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됩니다.

 

이렇듯 형체가 없는 소리인 진언, 주어(呪語)는 사람의 마음과 업 그리고 운명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원리인 것입니다. 그러나, 각 진언과 다라니마다
청하는 본존과 대상이 다르기때문에 그 힘은 다르게 표현될 수밖에 없는데
실제로 진언을 지속적으로 외우다보면 각 주문마다 다른 반응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진언은 방편이 아니며 그 진언 자체가 소리로 현현한
본존의 진신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그것을 마음이나 염송으로 간직한다면 우리들은 온전히
그 공효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광명진언은 와이로짜나 붓다, 비로자나불의 진신이십니다.

 

비로자나불이란 우주법계의 공성 그 자체이시며 그것이 형상화되었을 때
와이로짜나라는 명칭을 갖게됩니다. 또한 세속적인 관점에서는 태양을
상징하며 야차왕의 모습으로도 표현되어지기도 합니다.

 

이 주문은 영혼의 체(體)에 많은 변화를 일으키게하는데 세간에 알려진 것
처럼 영혼을 제도하는 힘이 강하게 들어있습니다. 영혼이란 내 몸밖의
여러 인연영가를 말하기도하지만 근본적으로 자신의 영혼도 포함됩니다.

 

그래서,, 진언의 힘이 어두운 곳에서 밝음으로 이끌어주기에 그 과정에서
많은 변화를 만나게되는데 다겁생으로부터 이어져 온 여러 인연영가들과의
교감으로 일시적인 영가장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된 공효는 업장소멸, 영가천도이며 외적인 공효는 신분상승, 인연복록이 따릅니다

(재물, 사람 등).

 

2. 두 번째는 육자대명주인 옴마니반메훔입니다.

 

산스크리트어로는 옴마니빠드메훔 티벳어로는 옴마니뻬메훔 한자권에서는
옴마니반메훔 등 여러 발음이 존재합니다만, 각 스승께 구전받은 전승을
택해 외우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이 진언은 관세음보살의 진신이며 그 힘은 보호와 구원의 힘이 강력히 깃들어 있습니다.

광명진언과는 달리 외부의 장애 등과 같은 영존재로부터 보호를 간청하기에

빙의, 영장애로부터 이 주문을 송(誦)하면 자유로와질 수 있으며 삶의 장애가 심하거나
어려운 처지에 놓여져있을 때 이 주문을 지극히 송념하시면 구원의 힘이
자신에게 임할 것입니다.

 

 

그 동안 제가 무속인, 일반인들에게 주문공부를 전해보았을 때 광명진언은
업을 풀어내는 성격이 강하기에 광명진언을 함으로써 다가오는 장애를
극복하지 못하고 중간에 멈추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공부를 하며 장애가
없기를 바라는 것은 모순인 것은 썩은 살은 도려내야하며 그 고통은 감내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이 진언으로 인한 장애를 극복하기위해서 많은 차제와 의궤가
만들어졌습니다만 업을 녹이는 생사대사(生死大事)에 고통이 없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인 것입니다.

 

특히 사람마다 지닌 과보에 따라 영가장애가 극심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광명진언을 외우며 그 동안 심의식의 하층부아래 잠들어있던
업장이 현현하며 나타나는 현상들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으며 괴로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저도 한참 이 주문을 수련할 당시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장애를 만났었기 때문입니다.

 

육자대명주(六字大明呪) 옴마니반메훔은 관세음보살의 진신이시며 보호와 구원을 간청합니다.
작금은 이 주문이 세간에 널리 알려져 흔하다 생각하지만 이 역시
과거에는 비전중의 비전이었으며 이 주문을 독송하여 대명주의 본원에
조금이라도 다가가신다면 모두 다 놀라실만큼 강력한 힘이 존재합니다.

 

이 주문을 독송함으로써 인해 모든 외부와 내부의 장애로부터 보호받으며
자유로와집니다.

 

광명진언이 흉포한 이를 달래고 어르는 힘이라면 육자대명주는 그러한
흉포한 존재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호를 청하는 성격이 강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장애에서 자유로와질 수 있습니다.

 

육자대명주에는 관세음보살의 모든 서원이 깃들어져 있습니다. 관세음보살은
육도중생을 고통에서 구원하리라는 서원을 세우셨으며 이미 그 서원을 이룰만한
공덕과 바라밀을 갖추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면한 현재의 고통, 불만족들을 이 주문을 독송함으로써 해결되는
가피를 얻으실 수 있으며 마음의 욕심, 부정적인 생각 등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옅어지게 됩니다.

 

이렇듯 진언은 각기 중생구제의 모습에 따라 다른 힘과 성향으로 출현하게
됩니다.

 

광명거사 합장

 

출처: 광명정사 블로그(blog.naver.com/kss7928) 광명거사님 글 옮김



29. 진언으로 영험을 구하기위한 몇 가지 조건


세상에 명석한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힘이 존재함을 인지하여 가피를 구하기위해
끊임없이 진언과 다라니를 수지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생각만큼 공부가 진척이
되지않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마장으로 인해 고통받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며 복이 없는
경우 문턱에서 진언을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언은 그것을 수지하는 것에 뒷따라 오는 것이 영험할 뿐 영험을 위해 나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러한 잿밥에만 관심을 두다가 이루어지지않으면 포기하고
효과가 없다는둥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니 자신이 지닌 업의 무게외 자신의 마음의
청정함을 비추어보지도 않고 그러한 불경을 일삼는 것입니다.


사실 진언으로 영험을 구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합니다.

그 첫번째가 바로 지극한 신심의 일종인 믿음이란 신해심이며, 두가지는 공덕자량의 쌓음과
완성이며 세번째는 진언을 방편이 아닌 불보살의 본심으로 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를 이롭게하려는 공의심과 보리심이며 이것을 갖추었을 때
불보살들께서 맹세하시고 서원하신 본원력이 나의 삶에 작용하며 자신을 성불의 길로 인도하고
깨달음의 길로 나아가며 풍요와 풍족을 선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글자로 나열하면 이것이 쉬운 것 같지만 저마다 업력에 의해 믿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받아들여서 그대로 실천하여 항상하게 행하신다면 정각의 길도 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진언의 공효에 목을 매고 그것을 취하기위해 진언을 대하시지 않으셔야합니다.
무심으로 가십시오.


동호거사 합장


30. 진언수행의 요결, 급할 때는 앉으나 서나 진언을 찾으라



세상의 틈속에서 생을 살아가다보면 참으로 많은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것이 나의 과오로 인해 생겨나는 일일 수도 있고, 전생에서부터 이어져온
악업의 과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업에 의한 것이니 그냥 앉아서 고통을
받으라고 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지 않습니까? 이러한 장애와 어려움을 우리들은
진언에 의지해서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모든 진언은 불보살의 진신이기에 지극히 찾으시면 강림을 하셔서 가피를 나투십니다.
이미 불보살은 중생구제의 원에 의해서 우리들의 행을 인연으로해서 누구든 그 분들의
진언을 수지한다면 가피를 나투시게되니 그래서 옛 스승들은 보호자이며 구세자라고
하였습니다.


다급한 일이 생겼을 때는 앉아서 주문을 할 경황이 없으면 앉으나 서나 있는 곳에서
어린아이가 어미를 애타게 부르듯 간절히 진언을 송하시면 됩니다. 사실 정좌를 하고 타좌를
해서 진언을 찾는 시간은 잠시뿐이며, 생활하는 시간은 너무나도 길기에 결국 행주좌와를
겸해야 승부를 볼 수 있다는 것으로 비록 다른 일을 할지언정 진언을 부르는 그 마음을
놓지않는다면 그 하나된 마음에 의해 불보살은 나투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급한 일이 생겼을 때는 빠르게 급박한 마음으로 계속해서 진언을 송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하면 반드시 가호와 가피가 따라 어려움과 장애가 해결되고 큰 응험잉
나투실 것입니다.

            

나무아미타불 6자 명호에는 무한한 공덕의 원력이 있어서

순수한 마음으로 무소유 참된 염불 기도를 우주 삼라만상 모든분께 一念一心 참된 염불 기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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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든 염불하는 그순간이 법당이요 부처님입니다.발심염불 일념염불 생활염불

부처님께서 말법시대에는 염불의 중요성을 말씀하셨습니다. 365일 오직 일념으로 염불 정진하시길 발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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